개인정보처리방침
페리카나(이하 ‘회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페리카나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1.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1)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요금 추심
2) 고객센터 접수 및 처리, 가맹점 개설문의 상담
3) 서비스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성명, 주소, 생년월일, ID(본인인증), 이메일
② 서비스 이용과정 및 사업처리 과정 : 서비스 이용기록, IP주소, 방문일시 및 매장, 결제기록, 접속로그, 쿠키
③ 서비스 요금 결제 : 성명, 연락처, 카드사명, 카드번호, 결제 시간, 승인번호, 결제금액, 이용가맹점
④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 성명, 생년월일, 비밀번호, 연락처, 주소, 이메일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① 홈페이지,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게시판, 가맹점 개설 상담 게시판,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② 생성정보 수집 도구를 통한 수집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아이디 관리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와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년(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2) 가맹점 개설 상담
- 보존이유 : 원활할 가맹점 개설 상담을 위해
- 보존기간 : 3개월
3)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 보존 사유
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④ 본인확인에 의한 기록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6개월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기간 : 3개월
⑥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았을 때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타인 또는 타 기업과 기관)에게 제공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으로부터 사전에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2)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3)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정보 주체 또는 그 법정 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 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6) 제3자 제공 현황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페리카나 가맹지역본부 및 가맹점 사업자, 씨엔티테크㈜
②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가맹점 개설 상담 및 고객 불만 상담 등의 서비스 업무, 주문 관리 및 서비스 제공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주문내역(요청사항 포함), 배송주소
④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 기간
- 가맹점 개설 상담 : 3개월
- 고객 불만 상담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주문 서비스 : 회원 탈퇴 시까지
7) 회사는 편리한 간편가입을 위해 SNS 계정 연동 로그인을 통해 정보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대상 : 카카오, 네이버
②) 수집하는 항목 : 성명, 연동아이디(ID),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E-Mail
③ 수집하는 자의 목적 : 회원 가입 및 회원관리
④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5.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페리카나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탁자: 씨엔티테크㈜ / 위탁업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 운영 지원, 주문 중개 및 서버 인프라 운영, 콜센터 주문 및 고객 불편 관리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2) 수탁자: 토스페이먼츠 주식회사 / 위탁업무: 온라인 결제 대행 서비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3) 수탁자: 메가존㈜ / 위탁업무: 본인확인, 알림톡 발송, 마케팅정보 전송(Push/LMS/SMS/E-mail)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4) 수탁자: 메가존클라우드 주식회사 AWS(Amazon Web Services) / 위탁업무: 홈페이지 서비스 IDC(Internet Data Center) 제공, 시스템 모니터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5) 수탁자: 주식회사 스마트콘 / 위탁업무: 모바일상품권 문자전송 및 운영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6) 수탁자: ㈜페리카나 가맹지역본부 및 가맹점 / 위탁업무: 고객 불편 관리 및 제품 교환&환불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① 이용자가 아이디 등록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따른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인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하였으면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바로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의 사용 목적
회사는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면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는 브라우저의 업데이트, 시스템 변경에 따라 쿠키 설치 허용 여부 방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나.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④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Chrome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점 3개)를 선택합니다.
나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라. 옵션 중 관련 내용을 선택합니다.
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Edge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점 3개)를 선택합니다.
나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 '쿠키 및 사이트 권한‘을 클릭합니다.
라.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선택 후 해당 옵션을 수정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페리카나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입력하시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각종 데이터는 접근제어 시스템을 이용, 별도의 보안장치를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등 보안이 요구되는 정보의 경우 산업표준인 SSL(secure socket layer) 을 이용하여 암호화되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스크린 하단 작업표시줄에 자물쇠 마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송된 정보는 방화벽(Fire Wall) 및 VPN(Virtual Private Network)시스템 체계를 통하여 이중망으로 구성된 시스템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③ 해킹과 내/외부의 침입 또는 공격에 대비하여 IDC(Internet Data Center)에서 24시간 관제 및 서버관리 운영을 함으로써 전산 시스템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페리카나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비정기적 교육을 실시하는 등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③ 페리카나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되면 페리카나는 즉각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마련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담당부서 : 마케팅
- 담당자 : 양유리
- 연락처 : 042-841-9076
- 이메일 : pelicana92@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https://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 7일 전에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사전 공지가 곤란한 경우 지체없이 공지하며, 이 정책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제3자 제공 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될 경우 30일 전에 사전 공지하고, 30일 경과 후에 시행됩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11월 15일
- 시행일자 : 2023년 11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