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페리카나(이하 ‘회사’라 합니다)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 일자 및 변경 사유를 명시하여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변경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약관 적용일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본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신청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2) 신청자 :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약관 하단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2)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5조 이용 신청 1) 신청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가입 신청을 유보해야 하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3) 회사는 신청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개인(회사)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7조 이용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했던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때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 탈퇴 및 자격정지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통해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사는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양식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다른 이용자를 위해 제공한 정보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불법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는 경우 ④ 관계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탈퇴 후 회원 재가입은 허용되나 신규 가입 시 제공되는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 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4)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따라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미준수 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③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⑥ 기타 관계 법령에 어긋나는 행위 2) 서비스와 관련된 저작권 등 모든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하여 회원은 이를 침해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 마케팅 정보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한 고객에게 광고성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프로모션쿠폰 1)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프로모션쿠폰’을 지급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쿠폰 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 방법 등은 개별 쿠폰에 부기 된 안내 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프로모션쿠폰’은 현금으로 환급 또는 환불될 수 없으며, ‘프로모션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의 자격이 소멸한 경우(자격 상실 또는 탈퇴) 즉시 소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프로모션쿠폰’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되면 ‘프로모션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제8조 제2항 제3호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프로모션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프로모션쿠폰’으로 다른 상품권이나 기타 결제가 가능한 유가증권을 교환하거나 구매할 수 없습니다. 기타 ‘프로모션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프로모션쿠폰’의 사용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6) ‘프로모션쿠폰’이 무상으로 제공되는 경우, 해당 쿠폰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이 적용되지 않고 유효기간 연장은 불가합니다. 제14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으로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을 때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른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때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나 제3자의 고의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회원의 데이터가 훼손되었으면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7조 분쟁 해결 1) 회사와 회원 간에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자는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1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